스토어팜 굿서비스 선정 기준
네이버 스토어팜에는 판매자별 서비스 만족도를 평가해서 부여하는 굿서비스라는 제도가 있는데요
2018년 1월 부터 굿서비스 기준 일부가 변경되었다고 해요
굿서비스는 총 판매건수 20건 이상인 판매자를 기준(구매확정 기준, 구매확정 후 취소 제외)으로 아래 서비스 조건을 모두 충족한 판매자에게 부여되는요
그 조건은 다음과 같아요
- 구매평 만족 : 구매평 평균 만족도 90% 이상
- 빠른 배송 : 결제완료 후 영업일 기준 48시간 이내 배송완료가 전체 배송건수의 80% 이상
- CS응답 : 고객문의 24시간 이내 처리 90% 이상 (영업일 1일 이내 기준 휴일 제외/톡톡문의는 산정에서 제외)
굿서비스를 모두 만족하게 되면 아래 이미지처럼 최고 표시 아이콘과 함께 굿서비스가 부여되어요
굿서비스 표시는 스토어팜에서 아래 그림과 같이 프로필 영역 하단에 표시되구요
네이버쇼핑 검색영역에서는 다음과 같이 상품 오른쪽 판매자 정보영역에 표시 되어요
굿서비스의 조건을 모두 만족하지 못해도 구매만족/문의응답이 우수한 경우에는 아래이미지처럼 각 항목에 대해 "우수"항목으로 안내 되어요
스토어팜 판매자센터에서 확인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아요
왼쪽 메뉴에서 "판매자정보 > 판매자 등급" 을 선택하시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판매자 등급 및 굿서비스 항목에 대하여 자세히 볼 수 있어요
'스토어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토어팜 스마트스토어 수수료 안내 (0) | 2018.01.18 |
---|---|
스토어팜 취소/반품/교환 건이 안보여요.. 사라진 CS건들 제대로 확인하기 (0) | 2018.01.17 |
스토어팜 상세페이지 내 배송기간 비노출 숨기기 기준? (0) | 2018.01.16 |
하나의 사업자로 스토어팜 몇 개 까지 만들수 있나요? 서브스토어팜, 복수아이디, 추가스토어팜 (0) | 2018.01.16 |
스토어팜 판매등급(판매자등급) 산정 기준 (0) | 2018.01.12 |